로고

전화걸기 토글 검색 토글 상단로그인 토글 네비게이션
이미지명

기미/점/주근깨

기미/점/주근깨

이미지명

기미란?
얼굴에 연하거나 진한 갈색침착이 대칭적으로 오는 증상으로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과다하게 침착되는 피부질환을 말합니다.
 

기미의 원인
임신, 유전적요인, 스트레스, 내분비 질환, 호르몬, 자외선, 피부자극 등이 원인입니다.
 

기미의 특징
1. 보통 20대 이후에 나타나 30~40대 중년 여성에게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2. 자외선 노출이 많은 뺨과 이마, 눈 주위 등에 멜라닌 색소가 집중적으로 착색되어 나타 납니다.
3. 기미를 방치하면 더 짙어지거나 퍼질수 있으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치료
는 1회성이 아니라 3개월 이상 꾸준히 지속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점 (모반) 이란?
1. 점이란 선천적인 원인으로 피부에 나타나는 모반 세포로 이루어진 검은 점을 말합니다.
2. 검은 점은 선천적으로 태어날 때부터 있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출생 후의 여러 시기에 발생하여 일정한 크기까지 서서히 자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1.오타모반
진피내의 멜라닌 세포로 인하여 삼차신경이 분포하는 눈 주위 피부와 공막에 미만성 청색반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주로 10세이후 발생한다. 대부분 편층성이지만 약 10%에서는 양측에 생긴다.
2. 밀크커피 모반
마치 밀크커피 색깔처럼 연한 갈색으로 되어 있으며 새끼손가락 손톱크기에서 손바닥의 몇 배 크기에 달할 만큼 큰 경우도 있습니다. 대개는 선천적으로 잘 발생합니다.
3. 베커 모반
진한 갈색을 띠며 반점 위에 털이 굵게 자라나는 반점으로 신체의 어떤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이 상박부, 어깨, 앞 가슴의 상부에 나타 납니다.
4. 일반 점
1. 흔히 점이라고 하면 피부에 색소가 침착 되는 것을 이야기하나 의학적 의미의 점은 점 세포로 이루어진 모반만을 얘기합니다.
2. 점이 생기는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으나 색소 형성 세포인 멜라닌 세포의 발생학 적 이상이나 유전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주근깨란?
주근깨는 깨알 같은 반점이 얼굴, 목, 어깨 및 일광 노출부위에 무수히 생기는 것으로 색소가 피부의 표피층에 분포하며 피부가 흰 서양인에게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주근깨의 원인
주근깨는 표피의 색소세포가 색소를 과다하게 형성해 낸 것으로 유전적인 요인과 자외선 등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 자외선의 영향
- 유전적인 요인
- 임신등의 호르몬 변화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