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화걸기 토글 검색 토글 상단로그인 토글 네비게이션
이미지명

급/만성 통증

급/만성 통증

이미지명

급성 통증치료

아픈지 얼마되지 않은 통증을 급성 통증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6주내에 발생한 통증을 말하는데, 대개의 급성 통증은 약을 먹거나, 물리치료를 받기만 해도 많이 좋아지고, 때로는 그냥 쉬기만 해도 좋아지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그래서, 급성 통증을 쉽게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급성 통증이 만성화가 되면 좀 복잡해집니다. 계속 아프니까 활동량이 줄어들고 그러다보면 근력이 조금씩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주변 인대와 힘줄이 뻣뻣해지기 시작하며, 계속 아픈것에 신경을 쓰다보면 통증에 대한 역치가 낮아져 통증에 아주 과민해지게 됩니다. 이렇게 만성화가 되면 치료가 점점 힘들고 어려워지게됩니다.

그렇기때문에, 급성 통증이 발생했을때 바로 치료를 할 필요는 없지만, 1주일이상 충분히 쉬면서 지켜보았으나 통증이 지속될때에는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병원에서는 급성 통증에 대해서 약물치료 및 물리치료 뿐만 아니라 초음파 유도 주사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도수치료 등 수술 이외의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해결하려고 합니다.

만성 통증치료

래된 통증, 시간으로 말하면 6개월 이상 지속되는 통증을 만성통증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만성통증은 급성통증과 달리 정신심리적 인자들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 특징이 있습니다. 급성통증이 인대나 힘줄, 근육, 연골의 손상에 따라 그 통증이 발생하는 것과는 달리, 만성통증은 조직의 손상과 반드시 일치하지 않으며 그 중에는 직접적인 손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만성통증은 진단하기가 힘들며, 진단이 힘드므로 그 치료 역시 힘듭니다. 게다가 환자는 장시간의 치료로 인해 불면증과 식욕 저하, 피로감을 동반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몸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심리학적으로 같이 치료를 해야만 하는 큰 특징이 있습니다.

 저희병원에서는 이러한 만성통증을 해결하기위해서, 정신심리적인 지지 및 우울증 약물치료, 인대 및 힘줄 재생을 위한 프롤로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도수치료 등의 모든 방법을 이용하여, 만성통증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